MY MENU

인사말

  •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제15대 회장 양진희
  • 존경하는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제15대 회장 한국교통대학교 양진희입니다.

    1989년 아해뜰 유아교육연구회를 시작으로 창립된 우리 학회는 34년의 역사를 써온 우리나라 유아교육을 대표하는 학회입니다. 1996년 제1권 1호를 시작으로 현재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열린유아교육연구(The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을 매년 6회 발행하고 있으며, 국내 및 국제학술대회, 세미나, 분과 모임 등을 통해 유아교육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세계는 지금 공간뿐 아니라 시간의 경계를 넘어 진정한 의미의 전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의 변화를 모색해야 할 시점입니다. 교육은 이러한 점에서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각 나라의 방책이며, 그 중심에 유아교육이 있습니다. 향후 2년 동안 우리 학회는 성공적인 유보통합 실현을 적극적으로 선도할 것이며, 유아가 급변하는 사회와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 있는 세계시민으로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현장 교사와 전문가와의 학습공동체, 정책연구회, 연구 방법 분과를 신설하여, 우리 학회의 장점인 분과 모임을 활성화함으로써 현장 교사, 신진 학자, 그리고 관련 전문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활발한 연구의 장(場)을 만들겠습니다. 특히, 급변하는 세계 교육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읽고 미래 교육을 선도할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만 이룰 수 있는 일입니다. 우리 회원님들께서 그동안 우리 학회에 보내주셨던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 그리고 열정을 믿고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학회, 함께 변화를 주도하는 학회, 함께 성장하는 학회가 되도록 우리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와 사랑 부탁드립니다.

    제15대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회장 양진희 올림